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와 인천대학교,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주관하고 ㈜스타트런이 운영하는 2021 예비창업패키지 창업포럼이 11월4일 오크우드프리미어 인천에서 개최된다.

이번 창업포럼은 스타트업이 필수로 알아야 할 자금조달과 인력관리 노하우를 주제로 성공 기업의 사례 공유와 참여 기업 간 상호 교류의 장을 조성해 예비창업패키지 참여 기업의 성장 가능성 도모를 목적으로 한다.

창업포럼은 개회식을 시작으로 ▲기업가정신 스토리 ▲정부지원사업 활용 노하우 ▲투자유치의 종류와 과정 ▲성공한 CEO의 인력 관리 노하우 토크콘서트 ▲참여기업 간 네트워킹 등이 순서대로 진행된다.

사례발표와 토크콘서트에는 ㈜지엘컴 조중규 대표, 알피엠코퍼레이션 김민우(인천대 졸업기업) 대표, ㈜공새로 남가람(인천혁신센터 졸업기업) 대표가 초청 연사로 참여해 자금조달과 인력관리에 대해 다양한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마지막 네트워킹 프로그램에서는 참여 기업 간 정보 교류는 물론 비즈니스를 발전시키기 위한 활동을 할 예정이다.

이번 창업포럼에는 인천혁신센터와 인천대의 2021년 예비창업패키지 프로그램 지원기업이 참여하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오프라인에는 소수 인원만이 참가하는 동시에 줌(ZOOM) 실시간 송출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진행된다.

서도원 인천혁신센터 실장은 “예비창업 기업의 경우 지금은 시작 단계이지만 무한히 성장할 수 있다는 잠재력이 가장 큰 매력이다”라며 “이번 예비창업패키지 창업포럼이 초기 스타트업들의 고민을 해결하는 계기가 될 뿐만 아니라 성장을 촉진할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현민 기자 palette@incheonilbo.com